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귀지빼는법 관련된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는 샤워를 할 때 비누 및 샴푸물이 귀에 들어가기 때문에 귀지가 생기는 것인데요. 올바른 귀지빼는법을 알아야 귀안에 염증없이 잘 뺄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면봉입니다. 면봉은 거친 면이 없기 때문에 일반 귀이개보다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무리하게 면봉을 귀안에 밀어넣게 되면 오히려 귀지를 고막 안쪽으로 밀어넣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때문에 면봉을 사용할때에는 샤워 직후 물기가 귀안에 젖었을 때 겉에만 훔쳐내는 느낌으로 귀지를 빼주시면 되겠습니다. 


귀지빼는법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금속으로 제작된 귀이개입니다. 사실 귀 안쪽까지 깊숙하게 자리잡고 있는 귀지를 빼는데는 이것만한게 없죠. 하지만 시도때도없이 무리하게 귀를 파게되면 염증이 생길수도 있으므로 자주 파시면 안좋습니다.


세번째는 나무귀이개 입니다. 확실히 금속재질의 귀이개보다는 자극이 덜하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하지만 금속보다 재질이 두꺼우므로 귓속 깊숙하게 박혀있는 귀지를 빼는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귀클리너 입니다. 귀지빼는법 중 가장 자극이 덜하다고 볼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비인후과에서 사용하는 전문적인 장비가 아닌 건전지로 구동되는 방식이다 보니 흡입력은 아무래도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귀지빼는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